we/our/us : 작품의 화자. 관찰자이자 기록자로서 주로 “we"로 등장하는 마을 주민중의 하나.
Miss Emily Grierson : 남부의 몰락한 귀족 집안의 딸로 이 작품의 주인공. 괴팍한 아버지의 규제와 통제 속에서 생활하면서 부친의 기질과 가족의 정신 병력을 그대로 물려받음. 과거라는 환상 속에서 현실을 거부하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One of the most important writers of the Southern literature of the United States.
Literary Experimentalist
Stream of consciousness
Fragmented chronology
Shifting point of view
Multiple narrative voices
Southern Gothic
feature grotesque scenes, violence and horror, distorted characters, melodrama, and sensationalism.
It begins with the death of Emily Grierson and starts to recall Emi
《아들과 연인 Sons and Lovers》(1913)
《무지개 The Rainbow》 (1915)
《사랑하는 여인들 Women in Love》 (1920)
《날개 있는 뱀 The Plumed Serpent》(1926)
채털리 부인의 사랑 Lady Chatterley’s Lover》(1928)
초기 작품 : 남자의 적극성을 요구하면서도 여성을 독립적이고 의지가 강한 인물로 묘사
→ 남
작품상 수상했다.
‘장미의 이름’을 통해 1987년 프랑스 세자르 최우수 외국 영화상과 제4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숀 코네리가 남우주연상 수상했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불을 찾아서’, ‘장미의 이름’, ‘베어’, ‘연인’ 등이 있다. 특이한 감독으로 보일 수 있는 장 자끄 아노는 막대한
작품을 소개해 주었다(포크너는 독학으로 프랑스어를 읽을 수 있었음). 그는 또한 오스카 와일드, 제임스 조이스, T.S.엘리엇, 콘래드 에이컨의 글도 읽었다. 에스텔은 다른 사람과 결혼해서 동양으로 떠났다. 포크너는 캐나다의 왕립 항공부대에 입대하여 1918년 수습비행사로 토론토에 갔지만 기본 훈련
더블린 출신이지만, 더블린을 떠나서 작품활동, 유랑하는 삶을 살았다
조이스는 카톨릭 교리가 요구하는 결백성과 편헙성이 사람들에게 ‘정신적 마비’를 초래하여 이들이 ‘삶이 베푸는 잔치에서 쫓겨나게’했다고 보았다. 이런 카톨릭에 대한 반발은 제임스의 작품에서도 드러난다. Ex) 젊은 예
분석을 받은 사람 중의 한 명 이었는데 그녀의 성적 정체성 때문에 이것을 받았다. 그녀는 어머니에 대한 성적 집착을 가지고 있었는데 보통 여성이 남성인 아버지에 대한 성적 집착을 갖고 있다는 이론과 상반되었다. 그녀의 성장 과정에서 성적 정체성이 확립 될 때 집착하는 대상이 아버지로 바뀌어
Rose for Emily"
(9) F. S. Fitzgerald
"The Great Gatsby"
(10) John Steinbeck
"The Grapes of Wrath", "The Pearl"
(11) Richard Wright
"Native Son"
-20세기 영국소설-
(1) Joseph Conrad : "Heart of Darkness"(어둠의 심장)
(줄거리)
순항용 The Nellie호는 돛 하나 펄럭이지 않고 닻을 내리고 멈추어 섰다. 선박회사의 중역이 우리의 선